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깨끗하고 편리한 세상, 인류가 꿈꾸는 미래를 위해
국가핵융합연구소가 희망에너지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NFRI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지금 전 세계가 공통으로 맞이한 에너지 부족 문제와 갈수록 심각해지는 기후변화 문제는 인류가 지속적으로 발전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결해야하는 중요 과제입니다.

이 위기를 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자원이 아닌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안전하고 깨끗한 대용량 에너지원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특히 에너지의 해외 의존도가 높은 우리나라의 경우 안정적인 국가 운영과 발전을 위해 차세대 에너지원의 확보는 반드시 이루어야만 하는 우리 세대의 과제입니다.

저희 국가핵융합연구소는 미래 녹색에너지원으로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핵융합에너지 개발을 선도하는 국내 유일의 핵융합 전문 연구기관으로서 세계 최고 수준의 핵융합연구장치인 KSTAR(케이스타)를 국내 기술로 개발하고, 세계 핵융합 공동연구장치로 운영하며 핵융합 상용화를 위한 핵심 기술 개발과 우수한 핵융합 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핵융합에너지 상용화를 위해 세계 주요 선진 7개국이 공동으로 수행하고 있는 국제핵융합실험로(ITER_이터) 공동개발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21세기 중반 핵융합에너지 시대를 열기 위한 인류 공동의 노력의 중심에 있습니다.

더불어 플라즈마 및 핵융합 연구과정에서 얻은 기술들은 과학사업화를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며 신산업 창출과 국내 산업의 고부가가치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국가핵융합연구소는 전 세계 핵융합에너지개발을 선도할 수 있는 "세계적 연구기관" 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우리나라가 에너지 자립국이자 진정한 에너지 수출국으로 변모하는데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다시 한번 국가핵융합연구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국가핵융합연구소 소장 유석재

담당부서커뮤니케이션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