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행사] 핵융합(연), 플라즈마기술연구센터 복합연구동 기공식 개최

글쓴이운영자

등록일 2016-11-29


핵융합(연), 플라즈마기술연구센터 복합연구동 기공식 개최

 


□ 국가핵융합연구소(소장 김기만, 이하 핵융합(연))는 플라즈마기술 연구센터 복합연구동 기공식을 29일(화) 오후 2시 군산시 군장산업단지 내에 위치한 플라즈마기술연구센터에서 개최하였다.   


 ○ 이날 기공식에는 군산대학교 나의균 총장, 군산시 김양원 부시장, 군산시의회 박정희 의장 등 주요 내외빈을 비롯한 과학기술인 50여명이 참석하였다.


□ 이번에 구축하는 복합연구동은 29일 기공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공사에 돌입하여 2018년 9월 완공 예정이며, 총 250억원의 국비를 투입하여 부지(25,770㎡), 연면적(10,674㎡), 지상 3층 규모의 시설을 구축하게 된다.


 ○ 복합연구동은 기존 플라즈마기술연구센터의 연구 공간을 대폭 확장하여, 특수시설 이용 실험실, 지역 산업발전을 위한 기업지원시설, 플라즈마연구장치 공동 활용을 위한 공동실험실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 핵융합(연)은 이번 복합연구동 구축을 기반으로 하여 그 동안 연구공간의 한계로 실험이 어려웠던 도전적 플라즈마 융합·원천 연구를 강화하고, 국가적인 플라즈마 R&D 거점 연구센터로서 위상을 높일 계획이다.


□ 핵융합(연) 김기만 소장은 “플라즈마기술연구센터 복합연구동은 플라즈마기술연구센터의 선도적인 R&D 능력을 뒷받침하게 될 종합연구동으로서, 산학연 연계 역량 강화와 국제적인 공동연구 활성화,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고 기공식 기념사를 통해 소감을 밝혔다.


  ○ 플라즈마기술연구센터는 지난 2012년 11월 군산 군장산업단지 내에 개소하였으며, 독자적인 플라즈마 기술 역량 확보와 플라즈마 원천기술 개발을 위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담당부서홍보협력팀

TOP